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네이버톡톡
맨위로

남원시 대강면, ‘찾아가는 어르신 건강지킴이’추진

등록일 2024년05월21일 19시1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남원시 대강면, ‘찾아가는 어르신 건강지킴이’추진

 

   ⛰대강면 찾아가는 어르신 건강지킴이 추진

 

(제너럴 타임즈 정용완 기자) 남원시 대강면은 관내 어르신을 대상으로 간호사가 ‘찾아가는 어르신 건강지킴이’를 추진한다.

 

‘찾아가는 어르신 건강지킴이’는 대강면 행정복지센터에서 근무하는 간호직 공무원이 가정방문 또는 경로당을 방문해 혈압, 혈당 등 기초 건강 상태를 확인함과 동시에 건강상담을 제공하여 건강 위기가구를 조기에 발견하고, 지역 내 필요한 보건·복지 자원을 연계하여 개인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올해 1월부터 추진되고 있다.

 

특히, 지난 9일에는 남원시 농촌종합지원센터 사회서비스팀과 함께 ‘찾아가는 전(원)동기 안전점검서비스’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이동수단 안전점검 서비스와 동시에 건강상담을 제공하였다.

 

도곡마을에 살고 있는 한 어르신은 “평소 건강과 관련해 궁금한 점이 많았지만 병원을 다니는게 번거로웠는데, 많은 시간을 보내는 경로당에 찾아와서 건강상담을 해주니 편리하고 도움이 되었다”라고 말씀하였다.

 

김종표 대강면장은 "어르신들이 건강하게 생활하실 수 있도록 앞으로도 찾아가는 건강복지 서비스를 활성화하여 의료 및 복지 소외계층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제너럴 타임즈 편집국]

 

 



 

정용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문예유성 오피니언 문학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