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네이버톡톡
맨위로

‘장수군 빛나는 오케스트라’, 반짝이는 음악으로 장수시장 물들어

등록일 2024년05월22일 11시1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장수군 빛나는 오케스트라’, 반짝이는 음악으로 장수시장 물들어

 

                 ⛰장터 음악회/장수군 제공

 

(제너럴 타임즈 정용완 기자)  '2024 꿈의 향연 장수군 빛나는 오케스트라 장터 음악회'가 지난 20일 장수시장 야외공연장에서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으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장수문화원과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 주관, 장수군이 후원한 이번 음악회에는 송주섭 부군수, 이종섭 군 부의장, 추영곤 교육장을 비롯한 주민 150여 명이 참석해 함께 공연을 즐겼다.

 

 이날 공연에서는 장수군 빛나는 오케스트라 단원들이 문권철 음악감독의 지휘로 소프라노 김미지와 함께 '청산에 살리라', '강 건너 봄이 오듯' 등의 곡을 협연해 선보이고, 색다른 남아공 민요와 한국 민요 등도 연주해 큰 호응을 얻었다.

 

 지난 2013년 꿈의 오케스트라 사업으로 시작된 ‘장수군 빛나는 오케스트라’는 초등학교 2학년에서 중학교 1학년으로 구성된 단원 35명이 활발하게 참여하고 있다. 

 

 한병태 장수문화원장은 “이번 공연을 통해 단원들은 물론 주민들도 음악을 즐기고 장터라는 공간에서 이웃 간 화합을 도모할 수 있었다”며 “추억이 됐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장수문화원은 초등학교 2학년부터 중학교 1학년까지 오케스트라 단원을 상시 모집 중이며, 공연 영상은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유튜브 등에서 시청할 수 있다.

 

 

 

                     [제너럴 타임즈 편집국]

 

 



 

정용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문예유성 오피니언 문학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