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네이버톡톡
맨위로

제3회 고창 신재효 문학상 시상식 이준호 작가의 ‘조선 사람 히라야마 히데오’  

등록일 2024년05월07일 20시5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제3회 고창 신재효 문학상 시상식 이준호 작가의 ‘조선 사람 히라야마 히데오"

 

 ⛰고창 신재효 문학상 시상식(이준호 작가 조선 사람 히라야마 히데오)/고창군 제공

 

(제니널 타임즈 정용완 기자) 전북특별자치도 고창군이 7일 오후 고창 동리 국악당에서 ‘제3회 고창 신재효 문학상 시상식’을 열었다. 

 

시상식은 심덕섭 고창군수, 임정호 고창군의회 군 의장 등 기관단체장, 문학인, 고창군민 등 300여 명이 참석하였다. 수상작은 이준호 작가의 ‘조선 사람 히라야마 히데오’가 선정됐고, 상금 5,000만 원이 수여됐다. 

 

이준호 작가는 1993년 전북일보 신춘 문예와 1994년 ‘작가세계’ 신인상을 통해 등단한 30년 차의 중견 소설가이다. 지난해에는 단편소설 ‘10시 20분에 방영하는 9시 뉴스’로 제15회 현진건 문학상 추천작에 선정되기도 했다. 

 

제3회 고창 신재효 문학상에 당선된 이준호 작가의 장편소설 ‘조선 사람 히라야마 히데오’는 ‘히라야마 히데오(신민규)’라는 고창 사람을 창조해 내 식민지 시대 조선의 젊은이가 겪어야 했던 고난의 여정이 단지 그 한 사람의 것이 아닌 우리 모두의 것이었음을 환기하는 소설이라는 평을 받았으며 다산북스에서 3월 7일 출간했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고창을 고향에 대한 그리움과 고향 회복, 조선의 독립이라는 함축적 의미로 담아내어 새롭게 의미화하였다”며 “제3회 고창 신재효 문학상을 수상한 이준호 작가에게 진심 어린 축하를 전한다”고 말했다.

 

한편, 고창 신재효 문학상은 고창의 이야기를 소재로 하는 창작 장편소설을 공모·시상하여 영화·드라마·뮤지컬 등 다양한 문화 콘텐츠 제작·기반 마련으로, 고창을 문화 관광 자원화하고자 2021년 제정됐다. 

 

제1회와 제2회 수상작은 김해숙 작가의 ‘금파’와 박이선 작가의 ‘염부’가 영예를 안았다. 제4회 고창 신재효 문학상은 오는 9월 30일까지 작품을 공모 중이다.

 

 

                [종합 문예 유성 신문 편집국]

 

 

 



 

정용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문예유성 오피니언 문학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