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네이버톡톡
맨위로

순창군-(유)에스에스알, 182억 규모 관광시설 조성 투자 협약

- 발효 테마파크 내 물놀이 및 글램핑 시설 조성…새로운 랜드마크 기대 -  

등록일 2023년11월15일 17시2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순창군-(유)에스에스알, 182억 규모 관광시설 조성 투자 협약

 

- 발효 테마파크 내 물놀이 및 글램핑 시설 조성…새로운 랜드마크 기대 -


⛰(유) 에스 에스 알- 순창군 체류형 관광 산업 기반 조성/순창군 제공

 

 

(종합 문예 유성 신문 정용완 기자) 순창군 발효 테마파크 내에 사업비 182억이 투입되는 대규모 물놀이시설 및 글램핑 등 관광시설이 들어설 것으로 보여 순창군 관광사업의 방점이 찍힐 것으로 기대된다. 

 

군은 지난 14일 순창 군수실에서 최영일 순창군수와 (유)에스에스알 김수영 대표가 만나 투자 선도지구 내 민간사업부지 개발 관련한 투자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투자 선도 지구는 2015년 국토교통부 공모사업에서 선정된 후 2016년부터 2023년까지, 순창읍 백산리 994번지 일원에서 444,089㎡ 규모에 1,505억 원을 투자하여 연구, 산업, 관광 등을 집적화한 복합단지다.

 

군은 투자 선도 지구 내 순창읍 백산리 1009번지 외 1필지 22,627.6㎡ 민간사업 부지를 개발하여 체류형 관광산업 기반을 마련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자 지난 8월 사업자를 모집하였으며 (유)에스에스알에서 제출한 사업 제안서를 평가하여 기준점수 이상을 득하여 협상 대상자로 선정했다.


⛰(유) 에스 에스 알- 순창군 체류형 관광 산업 기반 조성/순창군 제공

 

이번 협약에 따라 (유)에스에스알은 민간사업부지 22,627.6㎡에 부지매입비 24억 원 등 총 182억 원을 투자하여 물놀이 시설, 카바나 데크, 글램핑 30동 등 위락시설을 조성할 예정이며, 오는 12월에 착공을 들어가 내년 8월부터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군은 이번 협약으로, 200명 이상의 신규 고용 기회를 창출할 뿐만 아니라  인접한 발효 테마파크와 시너지 효과를 통해 체류형 관광산업 기반을 마련할 것을 기대하고 있다.

 

최영일 순창군수는“민간투자를 통해 현재 발효 관광재단에서 운영 중인 산업관광 분야에 휴양관광 분야를 결합하여 순창군민 뿐만 아니라 외부 관광객들에게 더욱 양질의 관광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며“순창군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개발될 수 있도록 필요한 행정절차에 적극 협조하겠다”고 밝혔다.

 

 

 

 

                        [종합 문예 유성 신문 편집국]

 

 



 

정용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문예유성 오피니언 문학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