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네이버톡톡
맨위로

남원시, 요천 통합하천사업 기본계획 및 타당성 조사 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등록일 2023년04월13일 14시3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사진 설명:남원시, 요천 통합하천 사업 기본계획 및 타당성 조사 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종합 문예 유성 신문 정용완 기자) 남원시는 13일 시장실에서 ‘요천 지역맞춤형 통합하천 사업 기본계획 및 타당성 조사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지난, 12월 22일에 환경부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요천 지역맞춤형 통합하천 사업’은 치수, 이수, 수질, 생태 등 다양한 사업을 지역발전과 연계된 패키지 사업으로 일원화하여, 안전하고 깨끗한 친수공간 등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국가하천 요천(L=17.8㎞)에 국비 244.5억 원을 포함, 총 489억 원을 투자하여, 도심구간의 친수공간을 활용하고, 홍수 예방 및 시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할 수 있는 수변 문화 공간을 조성할 예정이다. 

 

시는 공모사업 선정 이후, 제안서 평가 절차(협상에 의한 계약)를 거쳐, 기본계획 및 타당성 조사를 수행하는 우수한 용역업체를 선정하였며, 3월 28일 용역을 착수하였다.

 

이번 착수 보고회에는 남원시장을 필두로 문화예술과장, 교육체육과장, 안전재난과장 등이 참여하여, 연계사업을 통한 시너지 극대화를 위해, 머리를 맞대고 앞으로 과업을 추진할 방향에 대해 논의하였다.

 

남원시는 이번 착수보고회 결과와 중앙부처 사업 추진 동향 등을 종합하여, ‘요천 지역맞춤형 통합하천 사업 거버넌스’ 위원들에게 과업 추진 방향을 설명하고, 다양한 의견 수렴을 통해, 사업계획을 다듬는다는 계획이다.

 

 ‘요천 지역맞춤형 통합하천 사업 거버넌스’는 지역주민, 전문가, 언론인, 환경단체 등 다양한 각계각층의 위원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요천 통합하천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이끌 두뇌집단으로서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한다. 

 

최경식 남원시장은 “민선 8기 공약 중에 하나로써 시민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남원의 젖줄인 요천 수변공간을 온전히 시민들에게 돌려주기 위해 용역 시작 단계부터 면밀히 사업을 들여다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본 과업은 ‘광한루원 앞 도로 환경 개선사업’도 포함하여, 추진될 예정으로, 광한루원 앞 도로 공간을 상시 축제와 문화공간으로 활용하기 위한 다양한 도로․교통 처리 방안에 대해 병행 검토할 예정이다.

 

 

 

                  [종합 문예 유성 신문 편집국]

 

 

 


 

정용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문예유성 오피니언 문학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