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립대학교(총장 김용찬) 호텔조리제빵학과가 각종 국내외 전공 관련 경연 대회 참가를 위한 ‘드림팀’ 꾸리기에 나섰다.
충남도립대 호텔조리제빵학과는 재학생을 대상으로 조리대회에 참가할 학생들을 모집, 조리, 제과제빵, 식음료 분야의 경연 대회 준비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대회 팀은 학생들 자발적인 지원으로 꾸려졌으며, 올해 있을 다양한 경연 대회에 적극적으로 참가할 계획이다.
재학생들은 대회 입상을 목표로 정규수업 외에 특강수업 및 대회연습을 진행한다. 조리 분야 지도교수 지윤진 교수, 제과제빵 분야의 임미래 교수, 식음료 분야의 학과장 김나희 교수, 최영문 교수의 지도 하에 대회를 준비하고, 특히 대회 준비에 필요한 다양한 재료비 및 참가비를 학과 차원에서 지원하여 재학생들은 대회에만 집중할 수 있어 호응이 높다.
실제 지난 3월에 진행된 1879 와인요리대회에도 재학생 다수가 참가해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
대회팀 활동을 하고 있는 임승묵 학생은 “학과를 대표해 대회팀으로 활동하게 되어 기쁘다. 열심히 노력해 앞으로 있을 다양한 대회에서 좋은 상을 수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용찬 총장은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다양한 활동을 통해 스스로를 발전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겠다”며 “경제적인 이유로 포기하지 않도록, 학교 차원에서도 지속적이고 다양한 지원을 아기지 않겠다”고 말했다
[종합 문예 유성 신문 박정현 기자]
[저작권자©종합 문에 유성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