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네이버톡톡
맨위로

남원에 오면, 지역사랑상품권 두 배 드림

- 광한루원 입장객 입장료 2천 원 지역화폐로 환원  -

등록일 2023년04월06일 12시3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사진 설명:남원에 오면, 지역사랑상품권 두 배 드림>

 

(종합 문예 유성 신문 정용완 기자) 남원시(시장 최경식)는 광한루원 입장료를 지역경제 활성화와 연계시키기 위해 일부 조정하여, 어른(개인) 입장료를 오는 4월 8일부터 3천 원에서 4천 원으로 인상하고, 관광객에게 돌려주는 남원사랑상품권을 1천 원에서 2천 원으로 확대 시행하기로 했다.

 

광한루원 입장객의 입장료 일부(1천 원)를 남원사랑상품권으로 돌려주는 ‘지역화폐 드림 사업’은 지난해 4월부터 시행돼 관광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2022년 말 기준 221,330명의 관광객이 입장료를 돌려받아 지역화폐 가맹점 3,928개소에서 사용되고 있다. 


   <사진 설명:남원에 오면, 지역사랑상품권 두 배 드림>

 
또한, 남원의 주요 관광지 연계 할인 시설을 기존 광한루원, 춘향테마파크, 항공우주천문대, 백두대간 생태교육장 전시관에서 지리산허브밸리를 추가하고, 입장객 ‘단체’ 기준을 성인 30명에서 20명으로, 초‧중‧고등학생은 15명 이상으로 완화하여 관광객 지원 혜택을 확대한다.

 

시 관계자는 “광한루원 입장객이 증가하는 때, 입장료 관련 조례가 정비돼 지역화폐 드림 사업을 확대 시행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 관광객 비용 부담 완화와 함께 지역 상품권 소비 촉진으로 지역 소상공인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고 전했다.

 


                   [종합문예 유성 신문 편집국]

 

 



 

정용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문예유성 오피니언 문학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