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네이버톡톡
맨위로

조동주 장학회, 올해도 대학생 장학금 200만원 지원

- 열심히 공부해 국가의 동량【棟梁】으로 성장 하기를  -    

등록일 2022년09월19일 18시1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사진 설명:조동주 장학회 대학생 장학금 200만원 지원/남원시 제공>

 

(종합문예 유성신문 정용완 기자)  남원시 대강면 조동주장학회(회장 조홍균)는 9월 17일 10시『제28회 대강면 화합한마당』행사에서 장학생, 학부모, 대강면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조동주 장학생 (대학생) 장학금 및 장학증서 수여식을 하였다.

 

  조동주장학회에서는 지난 2월에 대강면 출신 중․고 입학생 2명에 대하여 장학금을 지급한 바 있으며 대강면 출신 대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8월 11일까지 장학생 지원서를 접수받아, 총 3명이 지원서를 제출하여 8월 25일 조동주장학회 이사회를 열고 2명을 선발하여 9월 17일 총 200만원의 장학금과 장학증서를 수여하였다.

 

  조동주장학회는 대강면 방동리가 고향인 故 조동주 씨가 1994년 12월 창립하여 매년 대강면 출신 중, 고등학교 입학생 및 대학생 중 성적이 우수하고 품행이 단정하며 면학의지가 강하여 타의 모범이 되는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조홍균 회장은 아버님의 유지를 받들기 위해 조동주장학회 이사회를 수시로 열어 자문을 구하고, 지역학생들이 국가의 동량지재(棟梁之材)가 될 수 있는 기반 마련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조홍균 회장은 장학금 전달을 통해 “우리의 꿈나무들에게 희망을 심어주고 지역의 학생들이 넓은 세상에서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작지만 도움을 줘서 기쁘다”고 덧붙였다.

 

  한편 조동주장학회는 현재까지 228명(중학생 75명, 고등학생 75명, 대학생 78명)에게 1억 3천 8백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하였다.


 

 

                [종합문예 유성신문 편집국]

 



 

정용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문예유성 오피니언 문학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