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네이버톡톡
맨위로

자살예방 협업 추진으로 자살률 낮춘다

- 도-시군, 자살률 감소 위한 협업과제 보고회 개최…463개 과제 보고 -

등록일 2022년08월07일 21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자살예방 협업 추진으로 자살률 낮춘다
- 도-시군, 자살률 감소 위한 협업과제 보고회 개최…463개 과제 보고 -
충남도는 5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자살률 감소를 위해 경제·사회·일자리·의료·복지 등 전 분야에서 추진하고 있는 자살예방 협업과제 보고회를 개최했다.
보고회는 김석필 저출산보건복지실장 주재로 각 실·과장, 16개 시군구 보건소장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살예방 협업과제 추진상황 및 향후계획 등을 논의했다.
도와 시군은 2019년 전국 최초로 전 부서에서 자살예방 협업과제를 발굴하고 있으며, 올해는 신규 과제 122건을 포함해 도 53건, 시군 410건 등 총 463건의 협업과제를 추진하고 있다.
이날 도가 발표한 협업과제는 △자살 예방 홍보캠페인 추진 △재난피해자 자살방지 심리회복 지원 △산후울울증의 선제적 관리로 자살징후 제로화 △노인맞춤형돌봄 특화서비스를 통한 노인자살예방 △가정형 호스피스 사업과 연계한 유가족 자살예방관리 △우울증 초진 환자 진단비 지원 △정신응급대응 체계구축 등이다.
시군에서는 △자살예방 감시를 위한 감시카메라(CCTV) 관제센터 통합 운영 △가족폭력 피해자 자살예방프로그램 △공동주택 입주자의 자살예방 △생활 속 교통안전 및 자살예방 홍보 △노인우울 예방을 위한 사회관계망 형성프로그램 운영 △치유농업 프로그램 시범운영 등 현장과 밀접한 신규과제 위주로 발표했다.
이어진 종합 토론에서는 사업 개선·보완 사항을 발굴하고, 상호 협력 방안을 모색하는 등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도는 이번 회의에서 수렴한 의견을 검토해 협업과제 추진과정에 반영하고, 도와 시군 전 부서에 제시된 협업과제를 공유해 자살률을 낮추기 위한 협력을 더욱 촘촘히 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자살률을 낮추기 위한 도와 시군의 노력은 2018년 인구 10만명당 자살률 35.5명에서 2019년 35.2명, 2020년 34.7명으로 3년 연속 감소하는 성과로 나타났다.
김석필 저출산보건복지실장 “협업과제는 보건복지부가 우수사례로 선정해 대통령 표창을 받은 사업으로, 자살예방을 위해 중요한 사업”이라며 “복합적인 자살 원인을 해결하기 위해 전 분야, 전 부서가 협력하고, 도민을 위한 ‘힘센 충남’ 실현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종합 문예 유성 신문 편집국]

[저작권자©종합 문에 유성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정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1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문예유성 오피니언 문학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