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네이버톡톡
맨위로

아이맘행복누리센터, 아이와 부모가 함께 즐기는 놀이공간으로 재탄생

등록일 2022년08월05일 18시5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사진설명 : 아이맘행복누리센터 놀이공간/남원시 제공>


(종합문예유성 신문 정용완 기자) 남원시가 ‘아이 키우기 행복한 남원’을 구축하기 위해 직영 운영하고 있는 아이맘행복누리센터의 콘텐츠를 대폭 보완, 아이와 부모가 함께 즐기는 놀이공간으로 새롭게 재탄생시키기로 했다.

 

시에 따르면, 올해 2회 추경에 1억원의 사업비를 확보해 아이들에게 인기가 높은 바닥형 인터렉티브 미디어 스포츠, 스펀지 블록, 자동차모양 원목교구 등을 설치하여 놀이를 통한 영유아의 호기심과 발달을 지원하는 공간으로 운영하고, 활기찬 분위기를 위한 음향시설 설치와 부모 쉼터 등 휴게공간도 추가로 조성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앞서 시는 지난달 7월 27일 서울 도봉구청 실내놀이터 오르봉내리봉, 중구 신당동 실내놀이터 하티봉봉, 서울 DDP 디자인놀이터 디키디키 등 유사시설을 벤치마킹하고 전문가 자문과 이용자 설문조사를 거쳐 시에 도입할 콘텐츠를 최종 선정했다.

 

최경식 남원시장은 “현재 남원은 키즈카페 개념의 아이와 부모가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부족해 젊은 부부들이 인근 전주나 광주를 찾고 있는 실정”이라며 “이번 아이맘센터의 콘텐츠 확장으로 육아환경이 해소되어 아이키우기 좋은 남원의 선도적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아이맘행복누리센터는 지난해 4월 개관 이후 장난감 대여, 시간제돌봄, 오감‧ 미술‧ 요리‧공예‧음악‧키즈발레‧체육 등 다양한 놀이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매월 이용자 만족도를 조사해 수요자들의 눈높이에 맞는 프로그램을 추가 발굴, 2,000여명이 이용하는 등 이용객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종합문예 유성신문 편집국]

 


 

 


 

정용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문예유성 오피니언 문학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