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네이버톡톡
맨위로

다채로운 공연문화 활성화, 태안군 ‘문화도시’로 도약!

-거리두기 해제 이후 뮤지컬 등 기획공연 대폭 늘려, 하반기도 기대-

등록일 2022년06월15일 16시3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태안종합실내체육관서 열린 이미자 콘서트 모습.

 

다채로운 공연문화 활성화, 태안군 ‘문화도시’로 도약!
-거리두기 해제 이후 뮤지컬 등 기획공연 대폭 늘려, 하반기도 기대-
-중앙로 광장 주말 상설공연과 문화예술감상실 등 군민 문화향유 기회 확대-
태안군이 코로나19 거리두기 해제 이후 기획공연을 대폭 늘리는 등 군민들의 문화향유 기회 확대에 나서고 있다.
군은 남녀노소 모든 군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의 장을 조성하고 지역예술인의 활발한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음악회와 뮤지컬 등 다양한 공연을 추진하고 각종 문화사업을 펼치는 등 문화도시로 도약하기 위한 적극적인 움직임에 나서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군은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된 지난 3월 31일 태안종합실내체육관에서 가수 이미자 씨를 초청해 군민 1200명을 대상으로 공연을 펼친 데 이어, 거리두기가 완전 해제된 4월 18일 이후 △‘꽃지연가(5. 19. 안면실내체육관)’ △‘경로당 폰팅사건(5. 26. 문화예술회관)’ 등 콘서트 및 뮤지컬 공연을 연이어 성사시켰다.
또한, 오는 23일에는 문화예술회관에서 창작 뮤지컬 ‘굿 세워라 금순아’ 공연을 갖는 등 거리두기 해제 이후 2개월 만에 세 편의 공연을 군민에 선보이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태안군의 문화사업은 하반기에도 이어진다.
군은 7월부터 11월까지 ‘방방곡곡 문화공감 사업’을 추진키로 하고 문화예술회관에서 △‘슬기로운 음악생활(7. 21. 케이필하모닉오케스트라)’ △‘꽃신-구절초(8. 18. 극단 민예)’ △‘이팝: 소리꽃(10. 6. 고창농악보존회)’ △‘Music In Academy Awards(11. 10. w필하모닉오케스트라)’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펼친다.
또한, 4월부터 시작해 매주 토요일마다 운영되고 있는 태안읍 중앙로 광장 주말 상설공연을 하반기에도 이어가는 한편, 6월 5일부터는 매주 일요일 문화예술회관서 ‘일요 문화예술 감상실’을 열어 국내·외 다양한 문화공연 영상을 선보이는 등 군민들을 위한 문화 채널 다변화에 앞장선다는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지난 2년여 간 코로나19로 움츠러들었던 군민들을 위해 다채로운 문화예술의 장을 마련하고자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며 “문화예술과 관광자원을 연계하는 방안을 검토하는 등 앞으로도 다양한 시도를 계속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종합 문예 유성 신문 편집국]

[저작권자©종합 문에 유성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정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1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문예유성 오피니언 문학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