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립대, ‘퐁당청양’ 창업프로젝트 참가자 모집
- 오는 24일까지 ‘퐁당청양’ 홈페이지서 접수…창업비용 최대 1500만 원 지원 -
충남도립대학교(총장 김용찬)는 오는 24일까지 ‘2022년 청야군 청양군 퐁당청양 사회적경제 창업프토젝트’ 참가자를 추가 모집한다고 밝혔다.
퐁당청양은 ‘청양군의 매력에 퐁당 빠지다, 작은 물결로 혁신을 이루다’를 의미로, 타 경진대회 외 차별화된 프로젝트를 목표로 하고 있다.
공모분야는 충남사회적경제 혁신타운 특성화 방향남 ∆녹색식품 ∆녹색자원‧에너지 ∆녹색순환경제 등 3개 분야이다.
참가대상은 전국 만18세∼45세 청년으로, 사회적경제기업 예비 창업자 또는 창업 3년 미만의 기업이다.
개인별 접수는 불가하며 팀(2명 이상)으로 신청해야하며, 나이는 팀원중 1명만 자격을 갖춰도 지원할 수 있다.
접수방법은 오는 24일까지 ‘WWW.퐁당청양.COM’으로 접속해 프로젝트 소개 및 청년정책, 사회적경제 혁신타운 관련 자료들을 둘러본 후, 신청서를 업로드하면 된다.
충남도립대는 본선대회를 통해 수상한 6개 팀에 창업지원금, 법인화지원금, 창업공간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줄 계획이다.
다만, 창업지원금은 최대 1500만 원으로 관내 창업 증빙 시 2회로 나눠 지급되며 정산서류를 제출하여야 한다.
또한 법인화 지원금은 관내 법인화(협동조합)를 완료한 경우에 팀당 150만원이 지원된다.
이외 창업공간 지원(6개월, 신청자 주소가 관내인 경우), 거주지원(3명, 사회적경제 활동가 신청자에 한함), 교육‧멘토링 지원 등 참가 특전이 제공된다.
자세한 사항은 전용 홈페이지 www.퐁당청양.com에 들어가거나 채널톡을 이용해 담당자와 편하게 질의응답을 주고받을 수 있다.
도립대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청양군에서 첫 개최하는 사회적경제 창업프로젝트로, 역량있는 전국 사회적경제 주체를 발굴하기 위해 충남도립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주관을 맡아 진행하게 됐다”며 “역량있는 많은 청년의 지원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도립대학교는 2019년부터 사회적경제 주민교육, 찾아가는 청소년 교실, 사회적경제‧IT 계약학과 개설 등 청양군 사회적경제 활성화에 기여 해오고 있다.
[종합 문예 유성 신문 편집국]
[저작권자©종합 문에 유성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