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네이버톡톡
맨위로

박일호 밀양시장, 경남 스마트팜 혁신밸리 현장 방문

- 새해맞이 사업 관계자 격려 및 교육생 환담 -

등록일 2022년02월09일 11시1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박일호 밀양시장, 경남 스마트팜 혁신밸리 현장 방문

- 새해맞이 사업 관계자 격려 및 교육생 환담 -

박일호 밀양시장은 7일 밀양시 삼랑진읍 임천리 일원에 조성 중인 경남 스마트팜 혁신밸리 내 청년창업보육센터를 방문해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경상남도 농업자원관리원 스마트팜TF팀 관계자들과 청년창업보육센터 교육생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방문은 경남 스마트팜 혁신밸리 조성사업의 진행사항을 파악하고 사업 관계자들과 교육생들을 격려하며, 청년 스마트팜창업 정책에 대해 의견을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청년창업보육센터 교육생들은 스마트팜 경영에 안정적으로 정착하기 위해서는 혁신밸리 근거리에 교육생들을 위한 주택단지 조성이 필요하며, 향후 자가 경영에 필요한 토지임대알선, 임대형 스마트팜, 스마트팜 시설 구축 지원에 밀양시가 앞장서 달라고 의견을 밝혔다.

 

박일호 시장은 “경남 스마트팜 혁신밸리 조성사업에 애써주시는 유시영 농업자원관리원장님 및 스마트팜TF팀 관계자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라고 말했다. 또한 “ICT 및 빅데이터 기술 등이 결합된 과학영농기지인 스마트팜 혁신밸리를 거점으로 전국 최고의 스마트 6차 농업수도 ‘밀양’을 완성해 나가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으며, 교육생들을 위한 밀양시만의 다양한 지원사업 발굴에도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경남 스마트팜 혁신밸리는 사업비 904억원을 투입해 경남 밀양시 삼랑진읍 임천리 일원에 22.1ha규모로 조성 중에 있다. 교육시설인 청년창업보육센터는 지난해 9월 준공해 교육운영 중이며, 전체 시설은 올해 6월 준공을 목표로 공사 진행 중에 있다.

 

 

※ 사진


 



 

 

 

배근익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문예유성 오피니언 문학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