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네이버톡톡
맨위로

2022년도왕정동 노인 일자리힘찬 출발! 발대및 안전 교육 실시

등록일 2022년01월14일 08시2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종합문예 유성신문 정용완 기자) 남원시 왕정동행정복지센터(동장 방미자)에서는 1월 12일(수) 2층 회의실에서  2022년도  노인일자리 사업의 발대식과 안전교육을 시작으로 노인일자리 사업의 첫 문을 열었다.
 
 이번 발대식에서는 어르신들에게 노인일자리 사업의 목적 및 운영방법을 설명하고, 교통안전 교육 및 화재, 재난상황,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 등의 안전교육을 실시하여 어르신들의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 사업은 노인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함으로써 소득창출과 사회참여로 활기차고 안정된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의 참여인원은 35명으로 1월에서 12월까지(주3회/1일 3시간) 10개월간  탄력적으로  운영한다.
 
왕정동 노인일자리 참여자들은 관내 거리 환경개선사업 및 광치천 장미와 철쭉화단의 잡초제거 및 풀베기 등을 통해 쾌적하고 아름다운 왕정동을 가꾸어 갈 예정이다.
 
왕정동장은 ‘내 건강도 지키고 나아가서 내 고장도 지킨다는 건강하고 즐거운 마음으로 일자리에 참여 하셨으면 좋겠다’며 어르신들께 안전이 최우선임을 강조하였다.

 

 

                                         [종합문예 유성신문 편집국]

 

 

 

 


 

정용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문예유성 오피니언 문학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