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네이버톡톡
맨위로

‘청년의 마음이 편안한’ 태안군, 청년 창업 아이템 발굴 공모전 개최!

-내년 1월 7일까지 접수, 만 18~39세 청년 누구나 참여 가능-

등록일 2021년12월21일 15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청년의 마음이 편안한’ 태안군, 청년 창업 아이템 발굴 공모전 개최!

-내년 1월 7일까지 접수, 만 18~39세 청년 누구나 참여 가능-

지역 청년들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 중인 태안군이 창업 아이템 발굴을 위해 청년들의 목소리를 듣는다.

군은 12월 20일부터 내년 1월 7일까지 19일간 ‘태안군 특화 청년 창업 아이템 발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히고 지역 청년들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태안군 특화 청년 창업 아이템 발굴 공모전’은 혁신적인 창업 아이템 발굴을 통해 창업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지역 창업 생태계를 활성화하고자 실시되며, 만 18세부터 39세까지의 청년이라면 지역에 상관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군은 접수 마감 후 서면평가를 거쳐 1차로 15개 팀을 선발해 컨설팅 및 그룹별 멘토링 교육을 제공하며, 이후 최종평가를 통해 5개 팀을 선정, 시상할 계획이다.

시상금은 대상 1팀 300만 원, 우수상 2팀 각 150만 원, 장려상 2팀 각 100만 원이다.

공모 참여는 태안군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마감일까지 태안군청 기획예산담당관(041-670-2065)을 방문하거나 이메일(sol5899@korea.kr)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군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청년들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아이템화하고 적극적인 지원에 나서 청년들이 일하기 좋은 태안군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창업에 뜻을 두고 있는 지역 청년들이 마음껏 꿈을 펼칠 수 있도록 기회의 장을 마련해주고자 한다”며 “이번 공모전에 전국 청년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리며 앞으로도 청년들이 살기 좋은 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다각적인 시책 추진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태안군은 청년들의 태안 정착을 위해 올해 ‘태안 한 달 살기’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온라인 창업 아카데미’ 및 ‘청년 네트워크’를 운영하는 등 다양한 시도에 나섰으며, 내년에도 정부 및 충남도의 청년 사업 공모에 적극 참여하고 ‘청년 행복주택’ 공급을 추진키로 하는 등 청년 친화도시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종합문예유성 신문 편집국]

<저작권자 ☆ 종합문예유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박정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1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문예유성 오피니언 문학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