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네이버톡톡
맨위로

전라북도 거리축제 "노상 놀이"공연과 전래놀이 체험 그리고 퓨전 마당극

남원 시내 주변의 행사

등록일 2021년09월04일 20시33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종합문예 유성신문 정용완 기자) 매주 주말 오전 10시 50분, 오후 4시 30분 광한루 후문 남원 예촌 광장에서 조선에서 돌아온 황희 정승이 혹서기와 코로나로 잠시 휴식을 취하고 9월 주말 공연이 시작되었다.


 

광한루 주변을 돌아 남원 예루원광장에서 다양한 공연으로 관광객과 시민들을 위해 공연을 하고 나서 광한루 정문을 돌아 광한루 서문에서 또 한차례 공연하고 다시 남원 예촌광장에서 끝 공연으로 조선에서 돌아온 황희정승으로 공연을 마무리하였다.


 

공연으로는 남원 국악 예술고 한국 무용과 2학년 학생들의 우리 전통무용을 수 놓았고, 초등학생들이 남원 춤의 리듬으로 해 맑은 모습이 율동으로 남원예루원 광장을 수 놓았다.

 

광한루 서문에서는 아랑 고고 장구야 놀자 팀이 신나는 노랫가락에 맞춰 관객과 하나가 된 모습을 선보였고 2021년 전라북도 거리 축제 '노상 놀이"를 9월에 시작하여 10월 초까지 공연을 하오니 많은 관심 바란다·



 

오후 1시부터 남원 예가람 길에서 저포 놀이와 투호 놀이 그리고 비석에 색칠하기, 비석 치기 체험을 할 수 있다.



 

남원 관서당에서 전라북도 대표관광지 육성 사업인 퓨전 마당극 '흥부가 돌아왔다' 오후 3시부터 혹서기 휴식을 취하고 다시 9월의 주말 첫 공연을 선 보되였다.




                    [종합문예 유성 신문 편집국]

 

 


 

 

 


 

정용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문예유성 오피니언 문학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