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네이버톡톡
맨위로

밀양시 산외면, 잉어 치어 1만 5천 마리 방류

등록일 2021년07월27일 22시2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밀양시 산외면, 잉어 치어 1만 5천 마리 방류

 

- 생태환경 개선과 내수면 어족자원 회복에 도움 줄 것 -

밀양시 산외면행정복지센터(면장 박재권)는 지난 27일 하천 생태계 보호와 토속 어족자원 보전을 위해 단장천 3개소(금곡보, 다원보, 활성2교)에 잉어 치어 1만 5천 마리를 방류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류 행사는 베스, 블루길, 붉은귀거북 등 외래어종의 증가와 무분별한 어획 등으로 감소하고 있는 토종 수산자원의 회복을 위해 마련됐으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생활 속 거리두기를 고려하여 지역주민과 산외면 행정복지센터 직원 등 최소 인원만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방류한 잉어 치어는 경상남도 수산자원연구소 민물고기연구센터에서 지원받았으며, 수산생물 전염병 검사를 마친 전장 5cm 내외의 건강한 치어만을 선별했다.

 

산외면장(박재권)은 “토속어류에 대한 무분별한 남획과 수질오염 등 서식환경 악화로 내수면 수산자원이 나날이 줄어들고 있는 현실에서, 우리에게 친숙한 내수면 어족자원의 보호를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토속어류 방류사업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사진설명: 밀양시 산외면행정복지센터(면장 박재권)는 지난 27일 단장천 3개소(금곡보, 다원보, 활성2교)에 잉어 치어 1만 5천 마리를 방류했다.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CLP000034ac6ad4.bmp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1372pixel, 세로 980pixel

 
배근익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문예유성 오피니언 문학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