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네이버톡톡
맨위로

제95회 춘향제 글로벌춘향선발대회본선 진출자 38명 확정

- 이틀간 치열한 예선전, 최종 38인의 무대, 이제 본선으로 -

등록일 2025년04월14일 13시59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제95회 춘향제 글로벌춘향선발대회본선 진출자 38명 확정

 

- 이틀간 치열한 예선전, 최종 38인의 무대, 이제 본선으로

 

⛰제95회 춘향제 글로벌 춘향선발대회 본선 진출자 38명 확정/남원시 제공

 

 

(제너럴 타임즈 정용완 기자) 남원시는 4월 12일(토)과 13일(일) 남원시 춘향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예선을 통해 글로벌춘향선발대회 본선 진출자 38명이 확정되었다고 전했다.

 

시에 따르면, 이번 대회는 1차 예선(4월 12일, 소공연장)과 2차 예선(4월 13일, 대공연장)으로 나누어 진행되었으며, 참가자들은 자기소개, 질의응답, 특기 및 장기 발표 등을 통해 자신만의 개성과 매력을 선보였다.

 

전주MBC와 외부 전문가 등 총 8인의 심사위원단은 공정하고 엄정한 심사를 통해 본선 진출자를 가려냈다.

 

남원시 관계자는 “올해 참가자들은 국내외를 아우르는 다양성과 높은 준비도로 눈길을 끌었다”며, “춘향제가 지닌 전통과 문화가 글로벌 감각과 어우러져 더욱 새롭고 의미 있는 무대를 기대해도 좋을 것”이라고 말했다.

 

본선 진출자 38명은 오는 4월 20일(일)부터 30일(수)까지 합숙훈련을 진행하며 본선 경연을 위한 집중 트레이닝에 돌입할 예정이다.

 

합숙 기간에는 무대 동선 연습, 표현력 훈련, 장기자랑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되어 참가자들의 역량을 더욱 끌어올릴 계획이다.

 

한편, 글로벌춘향선발대회 본선은 제95회 춘향제 개막일인 4월 30일(수), 남원시 메인무대에서 성대하게 펼쳐진다. ‘춘향의 소리, 세상을 열다’라는 주제 아래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지는 감동의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며, 진·선·미·정·숙·현·특별상 3개 부문, 우정상 등 총 10개 부문에 대한 시상이 이루어진다.


   

 

                       [제너럴 타임즈 편집국]

                         
                             
 

정용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문예유성 오피니언 문학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