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네이버톡톡
맨위로

제1회 용담댐 수몰민 만남의 날 성황리에 마쳐  

등록일 2025년04월14일 18시0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제1회 용담댐 수몰민 만남의 날 성황리에 마쳐 

 

⛰제1회 용담댐 수몰민 만남의 날 성황리 마쳐(행사에서 열린 시상식)/진안군 제공

 

(제너럴 타임즈 정용완 기자) 지난 12일(토) 용담면 체련공원에서 개최된 ‘제1회 용담댐 수몰민 만남의 날 행사’가 1,000여명이 넘는 사람들이 모이며 성황리에 개최됐다.


1990년대 용담댐 건설로 인해 진안군에는 8개 읍·면 68개 마을에서 12,000명이 넘는 수몰민이 발생했다.


이 날 행사는 25년이 훌쩍 지난 수몰민들이 모여 그간의 회포를 풀고, 옛 추억을 함께 떠올리는 자리로 마련됐다. 


수몰 당시 사람과 마을 등을 촬영한 추억의 사진 전시회와 학창 시절을 곱씹으며 추억하는 교복 사진 촬영 등 다양한 체험거리와 볼거리들이 참석자들의 시선을 끌었다. 


특히, 수몰 당시의 모습을 담은 영상을 함께 시청하는 시간에는 25년 전 고향 산천의 모습과 생활 모습을 보며 옛 추억을 잠긴 참석자들이 눈시울을 적시기도 했다.


수몰 이주민인 한 참석자는 “이렇게 진안에 다시 와 이웃들을 다시 만나니 너무 반가운 마음”이라며 “한시도 잊을 수 없던 고향을 떠올릴 수 있게 해줘 너무 감사하다”고 말했다. 


전춘성 진안군수는 “수몰민분들의 희생을 잊지 않겠다”며 “잊혀지지 않도록 기억될 수 있는 자리가 꾸준히 이어지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제너럴 타임즈 편집국]

                     
                          
 

 

정용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문예유성 오피니언 문학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