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네이버톡톡
맨위로

충남 학생 맞춤형 보건환경체험교실

- 도 보건환경연구원, 4-11월 초·중학생 대상 총 11회 운영 계획 -  

등록일 2025년04월06일 12시1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충남도 보건환경연구원은 오는 11월까지 초·중학생 맞춤형 보건환경체험교실을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올해 체험교실은 지난 2일 홍성중학교를 시작으로 연구원 방문형 7회와 찾아가는 체험교실 4회 총 11회 운영할 계획이다. 
 
  체험교실은 보건환경연구원 연구사들이 직접 참여하는 재능기부 방식으로, 생명존중 및 자살예방 교육도 함께 실시한다. 
 
  교육 격차 해소를 위한 찾아가는 체험교실은 교육 기회가 상대적으로 적은 예산·공주·아산·청양 지역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다. 
 
  교육 프로그램은 △모기 표본 관찰 △생활 속 세균 찾기 △하천 수질 측정 △폐식용유를 활용한 비누 만들기 등 학교에서는 접하기 어려운 보건·환경 분야의 전문적인 내용을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첫 교육을 진행한 홍성중학교에서는 1학년 학생 21명을 대상으로 신종질환검사팀과 생활환경팀이 각각 ‘신변종 바이러스 알아보기’와 ‘일상생활 속 환경체험’을 주제로 실습을 진행했다.

  정금희 도 보건환경연구원장은 “보건환경체험교실은 학생들의 과학적 사고력과 진로 탐색 역량을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된다”며 “탄소중립, 기후변화, 감염병 등 현시점에서 주목받는 주요 이슈를 중심으로 맞춤형 교육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체험교실은 도내 15개 학교에서 총 419명의 학생이 수료했으며, 고등학생 대상 진로체험도 4회에 걸쳐 68명이 참여했다.  
 
  교육에 대한 전체 만족도는 87.4%로, 참가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 것으로 조사됐다. 


 

박정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2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문예유성 오피니언 문학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