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네이버톡톡
맨위로

추억이 담긴 한복, 새롭게 리폼해 보세요

등록일 2022년08월10일 14시29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사진 설명 : 추억이 담긴 한복, 새롭게 리폼해 보세요/남원시 제공>


(종합문예 유성신문 정용완 기자) 남원시(시장 최경식)는 지역의 고유한 문화·관광자원과 한복 문화를 연계한 『2022년 한복 문화 지역거점 지원사업』의 하나로 한복 리폼프로그램 “한복의 기억 새로운 ∞ (무한대)”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프로그램은 추억이 담긴 한복을 가지고 있는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 반려동물 한복 ▶ 자락치마 ▶ 손목 파우치 ▶카드지갑 중 1가지 품목을 선택해 리폼전문가와 함께 디자인을 결정하고, 리폼전문가의 사전 작업을 거쳐 신청자가 참여하는 체험 행사로 마무리된다.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네이버 폼 링크(웹 포스터 상단의 QR코드 스캔으로 접속 가능) 또는 화인당 블로그 (https://blog.naver com/ namwon_ hwaindang) 를 통해 8월 19일(금)까지 접수하면 된다.

 

남원시 양인환 관광과장은 “시민과 관광객이 이번 리폼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입고 보는 한복에서 나아가 한복을 매개로 추억과 세대를 이어주고, 한복의 의미를 재발견하는 계기를 마련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2022년 한복 문화 지역거점 지원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한복진흥센터)의 주관으로 진행되며, 남원시 프로그램은 한복 문화 주간(10.17.~10.23.)에 맞춰 남원 예촌 일원과 남원다움관·시립 김병종 미술관에서 만날 수 있다.


           

 

              [종합문예 유성신문 편집국]

 

 

 


 


 

정용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문예유성 오피니언 문학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