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네이버톡톡
맨위로

태안군, ‘미래 지역 리더와의 첫 만남’ 대학생 군정체험 돌입!

-지역 대학생 25명 참여한 ‘2022 동절기 대학생 군정체험’ 3일부터 운영-

등록일 2022년01월03일 11시0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사진설명> 3일 군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대학생 군정체험 오리엔테이션 모습.

 


태안군, ‘미래 지역 리더와의 첫 만남’ 대학생 군정체험 돌입!

-지역 대학생 25명 참여한 ‘2022 동절기 대학생 군정체험’ 3일부터 운영-

태안군이 겨울방학을 맞은 지역 대학생들에게 군정참여의 기회를 제공한다.

군은 1월 3일부터 28일까지 20일간 총 25명의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2022 동절기 대학생 군정체험’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군정체험은 대학생들이 사회생활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돕고 이들에게 지역사회에 대한 이해와 자긍심을 심어주기 위한 것으로, 군은 지난해(2021년) 12월 태안군에 주민등록을 둔 대학교 재학생 25명 선발을 마무리지은 바 있다.

대학생들은 3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본청 및 직속기관, 읍․면에 배치돼 본격적인 업무에 돌입했으며, 행정업무 보조와 더불어 관내 주요 사업지 및 기관을 방문하는 현장체험도 실시하는 등 알찬 20일을 보낼 예정이다.

군은 이번 군정체험이 대학생들의 지역사회에 대한 자긍심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그동안의 군정체험 운영 결과 효과가 크다고 보고 오는 여름방학에도 대학생 군정체험을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지역의 미래가 될 대학생들이 방학을 건전하게 활용하고 지역사회를 폭넓게 이해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이번 대학생 군정체험을 실시하게 됐다”며 “참여한 학생들이 불편 없이 군정을 체험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지원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종합문예유성 신문 편집국]

<저작권자 ☆ 종합문예유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박정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1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문예유성 오피니언 문학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