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네이버톡톡
맨위로

밀양시보건소, 우리동네(약국, 의원) 마음이음사업 운영

등록일 2021년07월19일 11시19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밀양시보건소, 우리동네(약국, 의원) 마음이음사업 운영

 

 

밀양시(시장 박일호)는 정신건강 문제를 조기 발견하고 개입하여 정신질환 치료율 향상을 목표로 우리동네 마음이음사업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우리동네 마음이음 사업은 동네 약국 및 1차 의료기관을 이용하는 분 중 우울, 불안, 음주, 자살 등으로 고민하고 계신 분들이 적절한 정신건강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정신건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연계하는 서비스이다.

 

내이동 소재 이정훈 내과의원과 수성약국이 참여하여 신체적 증상이 정신적 문제에 기반함을 자각하지 못하는 분과 정신건강에 어려움이 있으나 치료를 꺼리는 대상에게 가벼운 마음으로 밀양시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연계 의뢰할 계획이다.

 

또한, 사업 참가 의원 및 약국에 스스로 우울척도를 검사할 수 있도록 마음진단키트를 비치하고 정기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정신건강서비스를 제공한다.

 

김영호 건강증진과장은 “많은 시민이 이용하는 동네의원 및 약국과 협업하는 마음이음 사업을 통해 정신건강 고위험군을 조기에 발굴하여 치료기간을 단축하고 회복 가능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라고 전했다.

※ 사진설명: 밀양시보건소에서는 정신건강 문제 조기치료를 위한 우리동네 마음이음사업을 운영한다.

배근익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문예유성 오피니언 문학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